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기] 기술 면접에서 시원하게 뚜드려 맞은 날 ^^
    일기 2021. 9. 17. 23:16

    오늘 내가 지원한 회사 중 하나에서 화상으로 기술면접을 봤다.

    일단 결과적으로 참담했다..

     

    내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먼지 같은 존재였다는 것을 뼈저리게 깨달았다 ㅎㅎ

    나름 그동안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했지만 겉핥기 중에 겉핥기로 공부 한 것 같다.

     

    초반에 질문 받은 것 중 하나가 "컴파일러랑 인터프리터의 차이가 무엇인가?" 였다.

     

    내가 아는 선은 컴파일러는 코드를 한번에 읽어서 빌드하는 것이고 인터프리터는 한줄 한줄 읽어서 빌드한다..

    딱 이정도 수준이였다.. 말하면서도 창피했다 ㅎㅅㅎ;

     

    그리고 추가로 들어온 질문이 "인터프리터가 컴파일러에 비해 왜 느린가?" 였는데,

    속으로는 "인터프리터가 한 줄 한 줄 읽으니까 당연히 느린 거 아닐까요?" 라고 생각했는데 .. 

    이런식으로 답변 할바에는 안 하는게 나을 거라 생각해서 그냥 모른다고 답변했다.

     

    여튼 이런식으로 추가적인 답변이 계속 들어왔고.. 계속 뚜드려 맞고만 있었다..

    그래서 광탈을 예상하고 있다.

     

    기술면접에서 시원하게 뚜드려 맞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

     

    1. 나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감자라는 것
    2. 겉핥기로 지식을 알바에는 차라리 모르는게 나을수도 있겠다는 것
    3. 코테만 통과한다고 뭐가 된다는게 아닌 것

     

    등등이 있는데.. 여튼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 중이다.

    내 수준을 파악할 수 있었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가면 된다.

    또 이것을 계기로 블로그 카테고리를 하나 더 만들었다. 카테고리의 이름은

    이름하여 "면접에서 뚜드려 맞고 복수의 칼날을 갈며 아득바득 공부한 기록" 이다.

     

    그렇다. 면접에서 진 나는 매우 화나있는 상태이고 이 분노를 공부로 치환할 예정이다 ^_^b

    면접에서 들어온 질문들 중에 내가 대답하지 못한 것을 저 카테고리에 기록할 것이다. 이렇게 기록하여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들어와도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다.

     

    덤벼라 회사들.

     

    끝.

     

     

     

     

     

     

     

     

    댓글